GaGe

[Unity] Scene 'Scene_Play' couldn'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. 오류 해결 방법 본문

Unity

[Unity] Scene 'Scene_Play' couldn'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. 오류 해결 방법

Sorrel 2021. 9. 30. 14:29

1. 오류 발생 원인

씬 전환을 하고 싶어서 SceneManager.LoadScene("SceneName"); 했지만 유니티가 해당 씬을 빌드하는지 몰라서 그런 것이다.

 

 우리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면서 여러 씬을 만들게 되는데, 그 중에서 연습 용으로 만든 sample씬도 있을 것이고 만들다보니 도저히 복구가 되지 않아 그냥 버린 씬도 있을 것이다. 유니티는 이런 많은 씬을 다 빌드하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.

 진짜 프로그램에 사용할 씬만 빌드하게 되어있다. 따라서 당신이 사용하려는 씬을 유니티에게 알려주지 않아 빌드가 되지 않아 생긴 오류이다.

 

 

2. 오류 해결 방법

상단 메뉴에 File ▶ Build Settings 를 연다.

Scenes In Build 부분에 실행을 원하는 씬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오른쪽 중간 부분에 Add Open Scenes 버튼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씬이 빌드된다.

 

그리고 창을 닫으면 유니티에서 해당 씬을 play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.

 

당연하게도 이 build리스트에서 삭제하게 되면 해당 씬의 플레이가 불가하게 된다.

 

 


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

초보 개발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