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맹이방
[JavaScript] 객체 생성 (Object) 본문
var ourDog={
"name": "Camper",
"legs": 4,
"tails": 1,
"friends": ["everything!"]
};
var myDog = {
"name": "Quincy",
"legs": 3,
"tails": 2,
"friends": []
};
//name, legs, tails, friends 는 속성(property)라 한다.
ourDog.name = "Happy Camper";
//change property value
ourDog['bark'] = "Woof!";
//add new property
delete ourDog.bark;
//delete property
var testObj = {
"hat": "ballcap",
"shirt": "jersey",
"shoes": "cleats",
"an entree": "hamburger",
"my side": "veggies",
"the drink": "water",
12: "nameth",
16: "montana",
19: "unitas"
};
var hatValue = testObj.hat;
var shirtValue = testObj.shirt;
var entreeValue = testObj["an entree"];
var drinkValue = testObj["the drink"];
//property에 스페이스가 들어가면 index 사용해서 값에 접근해야 한다.
var playerNumber = 12;
var player = testObj[playerNumber]; //player = nameth
//property가 숫자가 될 수도 있다. index 사용해서 값이 접근해야 한다.
function phoneticLookup(val){
var result="";
var lookup= {
"alpha": "Adams",
"charlie": "Boston"
};
result = lookup[val];
return result;
}
console.log(phoneticLookup("charlie");
property 있는지 검사하기 ( hasOwnProperty 함수)
if(myObj.hasOwnProperty(checkProp)){
return myObj[checkProp];
}else{
return "Not Found";
}
'Study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Script] 랜덤 숫자 (0) | 2021.10.06 |
---|---|
[JavaScript] Manipulating Complex Objects (0) | 2021.10.06 |
[JavaScript] boolean return, null return (0) | 2021.10.06 |
[JavaScript] switch (0) | 2021.10.06 |
[JavaScript] === (Strict equal) (0) | 2021.10.06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