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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버튼 색 변경 (스크립트) 본문
1. 버튼 색 종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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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Normal Color : 일반 상태의 버튼 색
- Highlighted Color : 마우스를 위로 갖다 댔을 때의 버튼 색
- Pressed Color :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의 버튼 색
- Disabled Color : 비활성화 됐을 때의 버튼 색
2. Normal Color를 스크립트에서 변경
//inspector에서 색상을 바꾸고자 하는 버튼을 이 변수에 할당한다 (드래그 앤 드롭)
public Button button1;
ColorBlock Col = button1.colors;
Col.normalColor = new Color32(69, 199, 247, 225); //민트
button1.colors = Col;
원하는 조건문이나 OnClick 함수 안에 넣는다.
필자는 VR 프로그램을 개발했을 때 사용했으므로 OnClick은 사용하지 않았다.
<예시>
public Button YesBtn1;
public Button NoBtn1;
public void btnChangeColor(){
if(_nowQuest == 0)
{
ColorBlock YesColors = YesBtn1.colors;
ColorBlock NoColors = NoBtn1.colors;
if (BasePlayerInfo.Q1Yes == true)
{
YesColors.normalColor = new Color32(69, 199, 247, 225); //민트
NoColors.normalColor = new Color32(28, 28, 42, 255); //검정
YesBtn1.colors = YesColors;
NoBtn1.colors = NoColors;
}
else if (BasePlayerInfo.Q1Yes == false)
{
NoColors.normalColor = new Color32(69, 199, 247, 225); //민트
YesColors.normalColor = new Color32(28, 28, 42, 255); //검정
YesBtn1.colors = YesColors;
NoBtn1.colors = NoColors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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